구분
|
1단계
|
1.5단계
|
2단계
|
2.5단계
|
3단계
|
정부지침
(일반 관리시설 및
공연장)
|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 소독 등)
|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
10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
5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
집합금지
|
구 분
|
생활 속 거리두기
|
지역적 유행개시
|
지역유행 급속 전파,
전국적 유행개시
|
전국적 유행 본격화
|
전국적 대유행
|
전환 기준
|
주 평균 국내발생 일일 확진자 수
수도권 100명
타 권역 10~30명 미만
|
1.5단계 조치 1주 경과 후, 확진자 수가 1.5단계 기준의 2배 이상 지속 (200명)
|
전국 주평균 일일 확진자 400~500명 이상, 또는 전국2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
전국 주평균 일일 확진자 800~1000명 이상, 2.5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
핵심 메세지
|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일상적인 교내활동 허용
|
방역수칙 준수하며
제한적 교내활동 허용
|
방역수칙 준수하며
제한적 교내활동 허용,
필요 시 교내 활동
일시 중단 또는 제한
|
방역수칙 준수하며
허가된 교내 활동만 허용 그 외 교내 활동 제한
|
교내 모든 활동
원칙적 금지
|
수업운영 방안
(교무처) / 예시
|
대면(실기) + 비대면(이론)
(수강 신청 시 공지된 수업 운영(안) 운영)
|
대면(승인된 강좌에 한하여) +
비대면(이론, 그 외 실기)
|
비대면
|
비대면
|
학생의 비대면 선택권 인정불가
(수업운영에 맞게 수업참여 필요)
|
입학식/졸업식
|
교내 구성원에 한하여
( 외부인 참석제한 )
실내 50인 이하 실외 100인 이상 금지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
온라인
상황에 따른 협의
|
온라인
|
온라인
|
온라인
|
OT / LT / MT
|
취소
|
취소
|
취소
|
취소
|
취소
|
교내 공식행사
(예: 입시설명회, 퇴임식, 등)
|
허용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 소독 등)
|
거리두기 인원수 제한하여 허용
실내 50인 이하 실외 100인 이상 금지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온라인 병행
|
운영 중단
|
운영 중단
|
축제 / 체육대회
동아리발대식
|
교내 구성원에 한하여
(외부인 참석제한)
실내 50인 이하 실외 100인 이상 금지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온라인 병행
|
취소
|
취소
|
취소
|
취소
|
동아리 활동
(50명 미만)
|
허용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 소독 등)
|
연습 실내 30인 이하
공연 50인 이내
(거리두기 인원수 제한 내 가능)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발표 공연 온라인 권장,
관객 교내 구성원만 가능
|
10인 이상 집합금지
강의실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내 연습 허용.
무관중 / 온라인 공연
|
연습 및 공연 금지
|
공연, 시사회,
작품 발표회, 전시회 등
|
허용
방역수칙 준수 권고
|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방역수칙 강력 권고
|
10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
5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
연습 및 공연 금지
|
교내 공연, 발표, 및 시사회 등
관객 허용 범위
|
외부관객 제한적 허용
(역학조사, 자가기록 필수)
|
수강생의 직계 가족
(역학조사, 자가기록 필수)
|
교내 구성원만 가능,
온라인 권장
|
무관중 공연,
온라인 권고
|
금지
|
관객 수
|
예장 / 공연
|
다른 일행 간 좌석 띄우기
|
좌석 한 칸 띄우기
|
좌석 두 칸 띄우기
|
무관중 공연
|
금지
|
전시
|
거리두기 유지
|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
온라인 권고
|
금지
|
예장 객석
* 무대 - 객석
2m 유지 시
|
다른 일행 간 좌석 띄우기
|
좌석 한 칸 띄우기: 72명
|
좌석 두 칸 띄우기: 50명
|
무관중
|
금지
|
동랑캠프
|
취 소
|
교직원 세미나
|
허용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
실내 30인 이하
실외 50인 이상 금지
|
온라인 권장
교내 외부 교육시 외부인 출입 제한
(역학조사, 자가기록 필수)
|
온라인
|
온라인
|
단체회의
|
허용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 소독 등)
|
허용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실내 30인 이하 인원 제한)
|
10인 이상 금지
온라인
|
온라인
|
예술정보센터
|
09:00~18:00
대출, 반납 : 허용
열람실 : 거리두기 운영
도서관 공간 동시 이용
70명 / 업무인원 포함
<주말 휴관>
|
09:00~18:00
대출, 반납 : 허용
열람실 : 거리두기 운영
도서관 공간 동시 이용
50명 / 업무인원 포함
<주말 휴관>
|
09:00~18:00
대출, 반납 : 허용
열람실 : 거리두기 운영
도서관 공간 동시 이용
30명 / 업무인원 포함
<주말 휴관>
|
09:00~18:00
대출, 반납 : 허용
열람실 : 거리두기 운영
도서관 공간 동시 이용
10명 / 업무인원 포함
<주말 휴관>
|
도서관 이용 불가
비대면 대출 반납 및 전자자료 이용만 가능
열람실 폐쇄
|
스튜디오
(예: 빨간대문, 의상실, 공방, 각종 스튜디오 등)
|
허용,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
실내 출입인원 제한,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방역수칙 준수 권고
|
실내 출입인원 제한,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방역수칙 강력 권고
|
실별 10인 이하,
거리두기 유지
무관 중 공연
방역수칙 강력 권고
|
사용 금지
|
바동
(학생회관)
|
허용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 제한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 소독 등)
|
허용
학생자치기구 활동에 한하여 부분적 허용
방역수칙 강력 권고
|
사용불가
(단, 부득이한 경우 입학학생처 및 학교허가 후 허용)
|
사용불가
|
특강 및 워크숍
|
허용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
허용
방역수칙 강력 권고
|
온라인 원칙/
온라인이 불가능할 경우
실내 20인 이하
방역수칙 강력 권고
|
온라인
|
온라인
|
소그룹 협력학습
|
허용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
허용
방역수칙 강력 권고
|
온라인 원칙/
온라인이 불가능할 경우 실내 20인 이하
방역수칙 강력 권고
|
온라인
|
온라인
|
근로학생 활동
|
허용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 소독 등)
|
허용
방역수칙 강력 권고
(상황에 따라 근로학생 활동 제한가능)
|
대면수업일 이후
제한적 허용
(단, 온라인수업 지원 관련 최소인원만 가능)
|
활동 중단
|
보건실
|
기본 상비약 지급, 외상처치만 가능
(보건실에서 휴식, 안정실(침실)이용 불가)
|
보건실 폐쇄
바동 1층 입학학생처 내 운영
(응급약 지급, 응급처치 가능)
|
보건실 폐쇄
바동 1층 입학학생처 내
(응급약 지급, 응급처치가능)
|
안마의자 이용
|
거리두기 운영
|
거리두기 운영
|
이용불가
|
이용불가
|
이용불가
|
야외활동
|
허용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교내 실외 30명 이상 집합 금지 (허용 된 행사 외)
(마스크 착용, 2m거리 두기, 발열체크, 명단관리 등)
|
10인 이상 집합 금지
|
연습 및 공연 금지
|
기숙사 시설이용
|
다중이용시설 이용불가
( 단 아뜰리에는 기본방역수칙,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 준수하며 이용 가능)
|
다중이용시설 이용불가
(아뜰리에 포함)
기숙사 내 방역수칙 강력 권고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
|
지하1층 연결통로 패쇄
기숙사생 다중이용시설 출입 금지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
|
외부인 출입
|
외부인 출입 제한적 허용
안심대문 통과, 방역지침에 따라 허용
|
외부인 출입금지
(학교운영과 관련된 필요 인원에 한하여 제한적 허용)
|
외부인 출입금지
|
강의실 이용시간
|
평일
|
08:30~22:30
(단, 지도교수 입회하에
24:00까지 개방)
|
(평일) 8:30~20:30
(단. 지도교수가 입회한 기말작품제작에 한하여 22:30까지 허용)
|
08:30~18:00
(단, 지도교수 입회하에
학교에 허가된 활동만 허용)
|
학교 이용불가
|
주말
|
(토) 12:00~18:00
(일) 9:00~18:00
|
(토) 12:00~18:00
(일) 09:00~18:00
(단. 지도교수가 입회한 기말작품제작에 한하여 21:00까지 허용)
|
학교 이용 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