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커뮤니티핫뉴스예대뉴스

예대뉴스

커뮤니티_핫뉴스_예대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서울예술대학교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보이는 VR공연콘텐츠
작성일
2020-06-18
작성자
윤치호
조회수
41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보이는 VR공연콘텐츠

2020년 아트앤테크 페어(Art & Tech Fair) 첨단 VR기술 부스 참여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지난 6월 16일(화)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주최하는 ‘2020년 아트앤테크페어(Art & Tech Fair)’ 에 참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연콘텐츠 제작·유통·향유의 변화에 해답을 제시하였다.

 

VR을 체험하는 관람객 사진


‘아트앤테크페어’행사는 기초예술 분야에 과학기술을 접목한 기술융합예술 활성화와 디지털과 동시대 기술을 활용한 예술작품 창작과 향유 등 미래예술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특히 첨단 VR기술 부스에 참여하는 서울예대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예술에 접목할 수 있는 제작 노하우를 소개하고 학생들의 역량으로 제작된 다양한 공연 VR콘텐츠들을 선보였다.

 

VR을 체험하는 관람객 사진

 

 이번 행사에 뉴미디어 기술 세미나 발제자로 참여한 서울예대 영상학부 김광집 교수는 “향후 공연예술은 뉴미디어 핵심 기술 트렌드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가 만나서 새로운 ‘융합·뉴 폼 아트’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다” 라며 “서울예대는 수년전부터 이러한 형태의 공연과 기술을 융합한 콘텐츠를 제작 해 왔으며 그 기반을 바탕으로 아트앤테크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VR을 체험하는 관람객 사진

 

 서울예대는 코로나가 앞당긴 언택트시대에 새로운 공연의 제작과 관람에 대한 해답을 가상증강현실에서 찾고 있다. 배우·댄서·가수·연주자 등 공연 실연자들과 영상제작 인력이 확보된 종합예술대학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VR·AR을 통한 공연관람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