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커뮤니티전시 및 공연

전시 및 공연

커뮤니티_행사안내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특성화 콘텐츠 페스티벌『하나됨』2018 GLOCAL FESTA ONENESS
작성일
2018-02-1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3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포스터


모시는 말씀

서울예술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학이념 및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민족 문화예술의 정체성 확림과 미래 예술을 향한 창조적 실험으로 우리 민족의 예술혼과 시대정신이 담긴 새로운 예술을 창조해 오고 있으며, 매년 의 주제 하에 예술을 통한 인간성 회복과 사랑 · 평등 · 나눔의 박애 정신 전파 및 미래지향적 예술 창조 활동 증진을 위한 예술 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서울예술대학교의 창조적 실험이 예술교육의 울타리를 넘어 예술로 모든 사람들이 <하나됨>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나됨>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울예술대학교 특성화 콘텐츠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본 페스티벌에 서울예술대학교를 아껴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각 계 인사 및 동문, 학부모님을 모시고자 하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2월


서울예술대학교 총장 유덕형

서울예술대학교 총동창회장 박상원


오시는 방법

대중교통

주소안내

  1. ◉ 15263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예술대학로 171(고잔동)
    ◉ 171, Yesuldaehak-ro, Danwon-gu, Ansan-si, Gyeonggi-do 15263, Republic of Korea


공연소개

  1. 01CLUB ONENESS
    셰익스피어의 '한 여름 밤의 꿈'을 갤럭시 공간의 클럽으로 재탄생시켜 관객 스스로가 엇갈리는 사랑과 오해, 분열을 극복하는 예술적 화해의 주인공이 되도록 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서울예술대학교가 추구하는 뉴-폼 아트의 구현입니다.


    서울예술대학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프로덕션과 재학생, 동문들(뮤지컬, 가수, 개그맨 등)과 1925년 창단 이후 93년간 명맥을 이어온 국내 유일의 동춘 서커스단과 미디어 아티스트 진시영 작가가 참여하고 국내 최초로 공연예술에 로보틱 아트(Robotic Art) 퍼포먼스, 키네틱 아트(Kinetic Art) 등 다양한 기술의 접목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예술 장르를 실험합니다.

    Club Oneness
  1. 01외쳐, 조선!
    뮤지컬 "외쳐, 조선!"은 서울예술대학교 학사과정 학생들과 전문학사 재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창작된 공연으로 우리 민족의 독특한 정형시의 하나로 문학인 동시에 음악인 시조(時調)와 뮤지컬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작품입니다.


    시조(時調)가 국가의 이념인 "상상의 나라 조선"을 배경으로 백성을 위한 위정자의 역할을 젊은 세대의 생가과 감각으로 해학적으로 풍자하고 한국음악과 실용음악, 탈춤 등의 한국적인 움직임과 힙합 등의 실용 무용을 융합한 실험적인 작품입니다.


    우수한 학생 창작 콘텐츠의 산업화와 함께 학생들의 공연예술계 현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쇼케이스로 공연됩니다.


    외쳐, 조선
  1. 01팬옵티콘 : 팬케이크에 관한 보고서
    수감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감옥 시스템 팬옵티콘. 언제 어디서나 감시가 가능하며, 결국 수감자들은 자기 자신의 행동을 검열하게 됩니다. 이런 형태의 팬옵티콘의 시스템은 현 사회의 학교, 공장, 회사, 군대, 병원 등 우리의 삶 곳곳에 스며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누군가가 우리를 감시하고 있다는 간단하지만 무시무시한 문장 속에서 우리는 순응하는 개인, 집단이 되었고 그 시스템이 원하는 부품이 된 것입니다.


    팬옵티콘 시스템 속 소수의 목소리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완벽한 시스템 속 가시 같은 존재. 그러나 세상은 그 소수의 목소리가 변화시켜 왔습니다. 모두가 쓸모없는 짓이라고 고개를 저을 때 소수들은 굴하지 않고 세상을 뒤집을 그 때만을 기다렸고 잘 익은 팬케이크처럼 시스템을 뒤집어 왔습니다. 이 공연에서도 세상을 뒤집을 팬케이커들이 있습니다. 부당함을 느낀 소수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고 연대해서 자신을 감시하는 시선을 똑바로 마주보게 됩니다.


    팬 옵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