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센터

Home지원센터국제교류컬처허브뉴스레터

컬처허브

지원센터_국제교류_컬처허브_뉴스레터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컬처허브 뉴스레터 | 2019년 6월
작성일
2019-06-1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001

컬쳐허브는 해외의 다양한 아티스트, 예술 및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합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예술과 기술의 융합과 협업을 통한 뉴 폼 아트 창작과, 예술 교육 및 현장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전문 인력을 위해 주력하고 있습니다.

002


지난 5월 컬쳐허브 뉴욕팀은 저명한 극작가 Catherine Filloux 와 인터렉티브 360도 웹스토리 Turning Your Body Into a Compass 를 공동 제작 및 공연하여 디지털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현재 미국 전역에서 행해지는 대대적인 이민자 단속 강화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는 강제 추방 정책과 가족 분리를 겪는 이민자 자녀들의 뇌 발달과 정서적 발달에 미치는 심각한 악영향에 대하여 뇌과학자와 인권운동가의 나레이션으로 이어집니다.


공연에 이은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에는 아리조나에 위치한 인권단체 RAICES 의 Erika Andiola 와 온두라스에 위치한 인권단체 Rights Action 의 Grahame Williamson 을 라이브랩 (LiveLab) 으로 연결, 특별 게스트와 함께 이민자 이슈에 대해 다양한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본 공연의 영상은 여기 에서 컴퓨터, 스마트폰, VR 헤드셋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003
2019년 하계 방학에 실시되는 해외 전공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인도네시아 반둥공과대학의 주관으로 서부 자바 지역을 탐방하며 인도네시아 커피, 바틱 문화를 바탕으로 디지털 미디어 결과물을 도출 할 예정입니다.


8월 1일-10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의 커피 수확, 제조 과정, 커피로 만들어지는 문화를 경험하며 360 카메라 촬영과 이머시브 스토리텔링 방법, VR 영상 제작 기법 등의 전공과 관련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인도네시아 반둥공과대학, 중국 Shaanxi Polytechnic Institute, 한국 서일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참가하는 총 40명의 대학생들이 국제적인 팀을 이루어 활동합니다. 우리대학 학생 참가와 더불어 서울예술대학교에서는 컬쳐허브 넌리니어 스토리텔링 수업을 꾸준히 담당하고 계시는 소재영 교수님이 키노트 발표자로 참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004

서울예술대학교가 이탈리아의 안무가, 연기자이자 영화 제작자인 Jacopo Jenna 의 아티스트 레지던시를 주최합니다. 국제 교류 프로젝트인 Crossing the Sea 의 일부로 진행되는 본 레지던시는 이탈리아 문화유산부와 이탈리아의 다양한 프로덕션 기업 및 페스티벌, 극단과 기관이 후원합니다. Jacopo Jenna 는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30명의 무용 전공 재학생들과 함께 워크샵을 진행하며 추후 프로덕션으로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연구 개발하고 그 결과를 발표 할 예정입니다.
005

컬쳐허브 LA 의 파트너 기관이자 공간 특정형 댄스 극단인 Heidi Duckler Dance 가 개최한 Ebb & Flow 쇼에 컬쳐허브 LA 팀이 프로젝션 댄스 공연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지난 6월 1일 토요일 Los Angeles State Historic Park 에서 개최된 본 공연은 세계 자연환경 이슈의 심각성을 예술을 통해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 된 프로젝트로 무용가들이 거대한 물고기 모양의 인스톨레이션과 프로젝션에 맞추어 창의적인 안무를 선보였습니다. 본 공연에 컬쳐허브 LA팀의 Candy Yi 가 안무가 Chantal Cherry 와 함께 듀오로 참여, 작곡가 Anthony Storniolo 의 라이브 음악과 함께한 퍼포먼스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7월에는 하계 현장실습을 통해 2명의 서울예술대학 학생들이 인턴으로 Heidi Ducler Dance 에 파견 되어 프로젝트를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