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커뮤니티_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LMS 학생용 기본 FAQ/ 비대면수업 참여 FAQ/ 출석관련 FAQ
작성일
2021-08-20
작성자
박윤주
조회수
2463
첨부파일

 

 

LMS 학습자용 기본 FAQ

 

 

Q

기존LMS에서 새로운 LMS로 변경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Universal design을 적용한 서버 환경 구성을 통하여 기존 LMS보다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실시간 수업 기능 추가, Commons 기능을 통한 수업자료 제작 및 업로드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보다 효율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하여 새로운 LMS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기존LMS와 새로운LMS의 가장 큰 차이와 변화는 무엇인가요?

A

LMS시스템에서 강좌별 화상수업 참여가 가능합니다.

 

수업 참여자의 참여 기록을 통하여 실시간 수업도 출결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Q

새로운LMSInternet Explorer통한 사용이 불가한가요?

A

~!

새로운 LMS에서는 더 이상 Internet Explorer를 지원 하지 않고 있습니다.

크롬(chrome), 사파리, 엣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Q

접속 방법은 기존과 동일한가요?

A

아니요! LMS의 비밀번호가 별도로 운영됩니다.

접속 방법은 종합포털 로그인후 LMS를 클릭해주세요

링크 주소는 변경됨 : 서울예술대학교 LMS : lms.smau.or.kr/sia

최초 로그인시 비밀번호의 경우 : art! +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 하셔야 로그인 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비밀 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기존 LMS사이트는 비교과를 운영하는 사이트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Q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A

~!

Learning x 앱 설치 후 PC환경과 동일하게 LM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arnigX student 설치 대학 검색시 수도권역 대학

서울예술대학교클릭 학번/ LMS비번

Q

로그인이 안되요 .

A

처음로그인이시면 초기비밀번호를 art!+(주민번호 앞 6자리)

를 입력하세요

웹 로그인시 서울예술대학교 선택 후

모바일웹에서는 수도권역대학 검색 후 서울예술대학 선택요망

대소문자 키를 확인해주세요

Q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어떻게 하나요?

A

현재 비밀번호 찾기 기능이 없어요 (9월중 개발완료)

유선으로 평일업무시간(09~18)에만 비밀번호 재세팅이 가능합니다.

LMS 문의 및 비밀번호 문의

: 031-412-7483, 031-412-7484, 031-412-7182

가급적 종합포털과 동일한 비번을 관리하기를 추천합니다.

처음로그인이시면 초기비밀번호 :art!+(주민번호 앞 6자리)

를 입력하세요

Q

이용방법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신규LMS 에 로그인하여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비대면수업참여 FAQ

 

 

Q

실시간 ZOOM 수업 참여방법이 바뀌나요?

A

!

로운 LMS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실시간수업 참여를 클릭하여 참여하게 됩니다.) 합반수업의 경우는 별도 줌주소를 공지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LMS 내에서 화상수업 참여 이력이 저장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실시간수업은 꼭 카메라가 켜진 상태에서 들어야 하나요?

A

! 실시간 화상 수업시에는 본인의 출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메라를 반드시 켜야 합니다.

카메라를 켜지 않는 경우 본인확인이 불가하여 출석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수님이 카메라 온 요청을 하면 반드시 켜야만 출석이 됩니다.

Q

동영상 수업 참여방법이 바뀌나요?

A

아니요 동일합니다.

로운 LMS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마감기한 전에 모든 동영상 수업을 100% 이수해야 합니다.

(동영상 3개중 1개를 100% 못한 경우 해당일의 모든 교시에 대해 결석 처리됨)

 

 

출석관련 FAQ

 

Q

대면수업 출석기준이 바뀌나요?

A

!

대면수업(혹은 100% 화상수업)에 한하여 교시별로 출석을 진행합니다.

교시별 출석부를 입력하게 됨에 따라 1교시 출석이후에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교수님께 본인의 수업참여를 알려야 합니다.

출석상태

설명

출석

교시별출석 호명시 참석

지각

교시별수업시작20분 이내 참석

결석

교시별미참석 혹은 수업시작20분 이후 참석

예시) 3학점수업은 1-1, 1-2, 1-3교시 출석이 입력됨

Q

비대면수업 중 동영상수업의 출석기준이 바뀌나요?

A

아니요!

해당주차 모든 동영상수업을 100% 학습마감전에 이수해야 출석

학습마감전까지 100% 미이수시 결석으로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전자출석부는 교시별로 보이나 해당일자 출석이 동일하게 관리됩니다.

 

비대면수업은 추가 학습활동 (퀴즈, 과제, 토론등)을 출석의무사항으로 교수님이 반영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교수님의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비대면수업 중 화상수업의 수업의 출석기준이 있나요?

A

! , 아래내용을 확인하시고 가장 중요한 것은 교수님의 안내입니다.

100%

화상수업

LMS상 해당주차 화상수업 총시간의 90% 이상 출석시 출석으로 판단되는 것이 기본이나 카메라를 켜지 않으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면수업과 동일하게 교시별 호명하여 출석관리 가능합니다. (교수재량)

화상수업 +

학습활동

(과제,퀴즈등)

LMS상 해당주차 화상수업 총시간의 90% 이상 출석시 출석으로 판단되는 것이 기본이나 카메라를 켜지 않으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자출석부는 교시별로 보이나 해당일자 출석이 동일하게 관리됩니다.

 

비대면수업은 추가 학습활동 (퀴즈, 과제, 토론등)등 여러 요소가 반영될 수 있어 출석인정요소는 반드시 교수님의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