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커뮤니티_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수업]   백신공결제 시행 안내
작성일
2021-08-20
작성자
반세준
조회수
3735
첨부파일

 

직무수행능력평가가 진행되는 중간고사(2021.10.11~15)와 기말고사(2021.12.06~10) 기간에는 시험실시 여부와 무관하게 <백신공결> 및 <생리공결>로 인한 출석인정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1

 

2021.08.20(금)

교무처(학사운영)

 

 

교육부의 대학 학사 운영 및 관리 방안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통한 대학 구성원의 집단면역 확보 및 대학 교육 조기 정상화를 위해 2021-2학기 학사운영 기간 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하는 재학생이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백신공결제를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1. 운영 기간 : 2021-2학기

2. 공결 대상 교과 : 수강신청한 대면 및 원격(실시간, 동영상) 강의

- , K-MOOC교과, 수도권 학점교류 교과는 출석인정 제외

- 학습성취도를 고려하여 담당교원이 출석 대체 과제를 부여할 수 있음

3. 사유별 출석인정 및 증빙서류

결석사유

출석

인정기간

첨부(증빙)서류

신청방법

1. 코로나19 백신 접종

접종당일

(1일)

-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증명서

(카카오톡, 문자 등 대체 가능)

종합포털

2.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접종 후 익일

(1일)

  ①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증명서

백신접종으로 인한 이상 증상 발생 의료기관 진료 자료

(진료기록, 진단서, 진료확인서 등)

,모두 첨부

3. 코로나19 백신 접종 +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접종당일+1일

(2일)

4.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2일 이상 지속된 경우

해당기간

(접종일로

최대 3주)

  

접종일 이후 이상반응 지속으로 1일 이상 입원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한 경우 출석인정이 가능하며 다음 서류를 교무처로 7일 이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증명서

입퇴원확인서(입원시), 혹은 응급실치료확인서

  ※ 진료비계산서는 병명 미명시로 인정불가

교무처 방문접수

(031-412-7127/128)

     

4. 종합포털 출석인정 신청방(결석사유 1,2,3 해당)

단계

신청방법

Step1

종합포털(https://sportal.seoularts.ac.kr/ ) 로그인

교외활동>학생이력관리>학생이력등록

Step2

학생이력신규등록

- 이력구분 : 보건>백신접종

- 선택 : 백신1차접종일 공결 등

- 점수(등급) : 1일 병가는 ‘1’, 2일 병가는 ‘2’ 입력

- 시행기관 : 접종시 접종기관, 병가시 내원한 병원 입력

- 취득일자 : 접종시 백신접종일, 병가시 병원 내원일

- 경력설명 : 출석입력날짜 입력(본인 출석인정일 재확인)

- 증빙자료 : 사유별 증빙서류

Step3

승인 상태 확인

- 학생이력등록에서 승인/미승인 상태 확인

- 부서승인 이전까지 수정, 삭제 가능

 

출석인정 승인일 : 매주 금요일 부서승인 진행

    

Step4

종합포털 > 수업/성적 > PACS수업관리 > 출석현황조회를 통해 출석인정 여부 확인

부서승인 후에도 출석부가 결석 상태인 경우는 담당교수가 출결을 변경하지 않은 상태로 담당교수에게 직접 변경 요구

 

 

4. 유의사항

출석인정은 사유발생일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신청(경과일 이후에는 일체의 출석인정 불허)

출석인정은 학기별로 모든 출석인정 사유별 인정일수를 합하여 최대 3주 범위내에서 출석인정 가능

 

<학생이력신규등록 입력 화면>

 2

 

2021.08.20

서울예술대학교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