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교육전문학사과정전문학사과정연극학부게시판

전문학사과정

학부소개_전체학부_전문학사학위_학부게시판(분류)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연극전공]   서울예술대학 여름워크샵 특강안내
작성일
2010-07-11
작성자
김혜령
조회수
4877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서울예술대학 여름 연극·극작 특강 안내

 

 

무더운 날씨에 안녕하십니까? 서울예술대학은 매년 여름 국제적인 공연예술가를 모시고 국제 연기/연출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4번째인 올해는 극작부문까지 포함하여 단순한 워크샵이 아니라 극작워크샵에서 작품개발을, 연기/연출 워크샵에서 공연양식개발을 하고자 합니다.

이에 미국의 연극 교육과정과 현대극작양식에 대한 특강을 다음과 같이 마련했으니 관심있는 선생님들과 학생들께서 자리를 함께 하시어 오늘날 미국의 연극교육방법과 현대극작의 경향을 함께 나누길 기대합니다.

 

 

 

[UC Santa Barbara 연극과 김숙영 교수 특강]

 

"한미 연극학계 교류의 필요성" (학계 연구동향과 학부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7월 12일 5시 30분 서울예술대학 남산동랑센터 심재순관 301호

 

현재 미국 연극학계의 역사를 짚어보며 교과과정의 특징을 찾아보고 앞으로 미국 연극계와 한국 연극계가 상호 발전하기 위한 교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김숙영 교수는 러시아 문학을 전공하고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연극학 박사과정을 이수하였다. 2008, 2010년 한국학 중앙연구원 연구 펠로우쉽 (Academy of Korean Studies Research Grant) 수상 등 수많은 수상과 더불어 현재는 미국 산타 바바라 소재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University of California at Santa Barbara) 부교수와 교과과정 개편 위원회장, 대학원 입시 심사워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탈리아 스폴레토 Lynn Nottage 극작 워크샵 화상강의]

 

7월 13일 6시 서울예술대학 안산캠퍼스 아텍 301호 (허순자 교수 진행,통역)

 

현재 이탈리아 스폴레토에서 진행되는 라마마 극작 워크샵 강사로 현지에서의 강의를 화상중계하여 뉴욕의 현대 극작가들은 어떤 문제를 고민하고 또 어떻게 그것을 작품화하는지 등을 강의로 듣고 질의문답을 통해 현대 극작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린 노티지는 뉴욕 출신의 극작가로 브라운 대학을 졸업하고 예일대학에서 극작을 공부하였으며, 2009년 퓰리처상 수상을 비롯하여 2007년 맥아더상 2005년 “우화”로 오비희곡상, 2004년 “속옷”으로 뉴욕비평가 최고희곡상 수상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작가이다. 또한 구겐하임 펠로우쉽 등을 비롯한 많은 지원금의 수혜자이기도 하며 현재는 예일대학의 초청강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