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교육전문학사과정전문학사과정광고창작교수진

전문학사과정

광고창작전공 대표이미지

광고창작전공
광고창작전공 학력
학력 ▸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 박사
▸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마케팅)
▸ 서강대학교 경제학 학사
목록으로

주요경력

광고창작전공 주요경력
경력 ▸ TBWA 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 본부장 / 전무
▸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 SADI CD학과 겸임교수
작품 ▸ 스카이 브랜드 리포지닝 캠페인
▸ 2002 SK텔레콤 붉은악마 캠페인(Be the Reds!)
▸ SK텔레콤 T 런칭 컨설팅
▸ SK그룹 브랜드 관리 시스템 구축
▸ 광고효과 측정 모형 개발(P-Tape)
▸ 브랜드 자산 측정 모형 개발(P-Brander)
▸ 조직혁신 및 창조성 개발 프로그램 개발(Brand Day)
▸ 광고대행사 최초의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기능 구축 및 운영
수상 ▸ 마케팅과학회 주관 국제 박사학위 우수논문상, 2014
▸ 문화관광부 장관상, 2004
▸ 칸느 황금사자상(2002 SK텔레콤 붉은악마 월드컵캠페인), 2003
▸ 뉴욕페스티발 금상(2002 SK텔레콤 붉은악마 월드컵캠페인), 2003
▸ 홍콩 MEDIA 올해의 마케터상, 2003
논문 ▸ Consumer Savvy 시대의 브랜드 신호 기능 강화 전략 . 경영컨설팅연구, 19(2), 15-25.
▸ 공연예술 수요개발 촉진을 위한 포지셔닝(Positioning) 전략 제안. 문화경제연구, 20(3), 87-114.
▸ 1989년부터 2010년 까지의 국내외 IMC 연구에 대한 내용 분석, 광고 연구, 제 96호,47-99
▸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필요한 IMC 개념에 관한 연구, 광고홍보학 연구, 17권 1호, 193-234
▸ 전사적 차원의 IMC 실행력 제고를 위한 조직관리 모형에 관한 연구 :‘중첩 권위형’기능횡단관리(Overlapping Authority Cross Functional Management)를 중심으로, 광고 연구, 제 105호,74-102
저서(역서) ▸ 브랜드 빌딩의 예술, 한경사
▸ 브랜드 마케팅 리포트, 새로운제안
▸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 IMC to I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