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교육전문학사과정전문학사과정광고창작교수진

전문학사과정

광고창작전공 대표이미지

광고창작전공
광고창작전공 학력
학력 ▸ 한양대학교 박사 졸업(광고학)
▸ 고려대학교 석사 졸업(심리학)
▸ 이화여자대학교 학사 졸업(수학)
목록으로

주요경력

광고창작전공 주요경력
경력 ▸ 대홍기획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D-BIGS 구축 (빅데이터마케팅센터 센터장/ 빅데이터 컨설팅팀 팀장)
▸ 빅데이터 기반 Social Brand Journey 모델 개발
▸ 다양한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 및 마케팅 전략 수립 (트렌드 센싱, 히트상품 예측, 신제품 개발, 광고컨셉 개발, 광고 캠페인 효과 진단, 위기관리 등)
▸ 광고 캠페인 전략 수립 및 브랜드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브랜드 아키텍처 구축, 브랜드 확장 전략, 브랜드 리뉴얼/리포지셔닝 전략, 브랜드 네이밍/슬로건 개발, 신제품 개발, 브랜드 자산 진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전략 등)
창작활동
논문 ▸ 빅데이터를 활용한 유명인 모델의 광고효과 예측 모형 개발 (박사논문)
▸ 광고 캠페인의 소셜 네트워크 확산 구조에 대한 연구 (2018, KCI)
▸ Is Branding Alive in a Digital World? (2017, SCOPUS)
▸ What is the Role of TV Commercials in the Trans-Media Era? (2016, SCOPUS)
저서(역서) ▸ 스마트 광고 기술을 넘어서 (2020, 학지사 공저)
▸ 디지털 융합시대, 광고와 PR의 이론과 실제 (2018, 학지사 공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