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Home대학소개캠퍼스맵

캠퍼스맵

건물소개

본부동

본부동

본부동 전체는 대학본부와 행정부서 및 예술정보센터(도서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동

가동

가동은 영화고, 방송영상과, 무용과가 있으며 지하 1층은 무용과의 율동 스튜디오와 탈의실이 지상 1층은 율동 스튜디오와 무용과 행정실이 있습니다. 2층은 영화과, 방영과의 기자재실과 영상 스튜디오 및 음향 스튜디오가 있고, 3층은 영화과의 편집 강의실과 방영과의 영상 조정실 그리고 공용 컴퓨터 자습실이 있습니다.

나동

나동

나동은 연극과, 국악과, 실용음악과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합주와 공연, 수업이 가능한 스튜디오가 총 13개가 있으며 19개의 연습실은 24시간 학생들을 위해 개방되어 있습니다.
1층은 공연 스튜디오, 기자재실이 2층은 학과 행정실 및 국악과 연주 스튜디오, 음향 스튜디오 등이 있습니다. 3층은 실용음악과의 음향 스튜디오, 연극/연기과의 공연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다동

다동

다동의 특징은 상단 발코니 부분의 창문이 전면 복도쪽과 크게 Open 할 수 있도록 하여, 양측의 출입문을 열면 하나의 커다란 공간으로써 사용하게 되며 시원한 통풍과 아울러 자연스럽게 자연과 호흡을 같이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문예 창작과, 극작과, 광고창작과가 있으며 1층은 광고창작과 행정실, 일반 강의실과 편집실, 컴퓨터실 2층은 극작과 일반 강의실 및 문창/극작과 행정실 3층은 문창과 일반 강의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라동

라동

라동은 시각디자인과, 사진과, 실내디자인과가 사용하고 있으며, 지하 1층은 사진과 영상스튜디오, 기자재실이 지상 1층은 사진과 행정실 및 영상스튜디오, 시각디자인과 기자재실이 있습니다. 2층은 실내디자인과 행정실과 공용 구상 스튜디오가 있으며, 3층은 시각디자인 행정실, 구상 스튜디오 등이 있습니다.
사진과 스튜디오 주 출입구는 출입구와 옥외계단과의 디자인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출입구 안쪽의 삼각형 벽면을 부각시키는 디자인으로 처리하였으며, 전통적인 조형의 요소를 가미한 형상으로 출입구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지원동

지원동

지원동은 디지털아트학부, 공용컴퓨터 랩, 계단형 강의실과 학생 편의시설인 식당, 매점, 양호실 등이 사용하고 이씅며, 2,3층에 자리잡은 원형강의실은 360º 로 열려있는 창문을 통해 자연 경관과 캠퍼스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밤에는 중앙 광장이나 다른 건물에서도 안이 들여다 보이도록 한 열린 강의실의 대표적 설계이다.

마동

마동

마동은 이용자들이 Movement가 보이도록 건물외부에 계단을 설치하였고 로비와 대형강의실 모두 투명한 유리벽으로 시공해 전시 및 공연공간의 관람 공간이 안과 밖으로 넘나들며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외에서 내방하신 손님과초빙교원의 숙소로 사용하는 게스트 하우스는 인테리어 및 편의시설에서 최고를 자랑합니다.

바동

바동

바동은 건물의 형태를 배 모양으로 설계하여 예술의 바다를 항해하는 학생들의 창작 활동공간으로 표현했으며, 일부 행정부서(관재처, 문화예술교육원 등)와 전시실, 학생자치기구, 무대제작 공방 등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대제작 공방은 학생들이 직접 무대제작뿐만 아니라 각종 소품 등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이며, 학과에 상관없이 총 6차례 정도의 워크숍 과정만 이수하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텍

아텍

아텍은 Arts & Technology Expression Center의 약자로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하여 디자인·동영상·음악 을 모두 포함하여 제작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개인 편집실 및 컴퓨터 랩을 통해 프로그램을 응용하여 제작뭉에 대한 다양한 변형과 조합을 시도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해 제작 단계 공유 및 관객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공간 설계를 하였습니다.
건물은 Cubism 형태로 디자인 되어 원근법을 응용한 외관과 Multi Level, Multi Layer 형태의 실내는 다양한 전시 공간의 역활과 함께 멀티미디어 제작을 위한 최적의 작업 공간을 제공 합니다. 내부시설로는 영상 스튜디오, 녹음실, 시사실, 편집실, 개인 편집실, 오디오 랩 등이 있습니다.

연연생활관

연연생활관

민자사업으로 조성된 기숙사(연연생활관)는 지하 1층과 지상8층의 남녀 별동으로 지어진 교육시설로서 504명의 학생을 2인1실로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녀, 각종 편의시설인 운동시설(휘트니스), 편의점, 치킨점, 커피숍, 휴게실, 세탁실, 영상실 등의 복지시설이 지원되고 있는 최고의 교육시설입니다.

존배조각상

존배조각상

우리대학의 개교 46주년을 기념하여, 재미교포 조각가 존배 교수가 기증한 작품 'Notes from the Stars' 는 작가가 한국에서 보낸 아름다웠던 유년시절을 추억하며 만들어낸 역작으로, 고향의 정서와 소년의 꿈이 선으로 형상화 되어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는 명상적인 작품입니다.
절제와 은유를 통해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한국적 정서를 직선적이고, 거침없는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을 이용해 선으로 형상화 한다는 점에서 이번 작품도 그간 존 배 교수가 추구해 온 동,서양 구조미학의 절정이라 하겠습니다. 존배 교수는 열한살때 도미하여 뉴욕 Pratt Institute을 졸업하고 모교의 최연소 교수가 되었으며, 2001년 정년퇴임 후 작품 활동에 전념하여 2007년에는 스위스 바젤의 마이엘러 갤러리에서 조각계의 거장들과 함께 전시회를 가진 세계적인 조각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