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실(극작전공) 전화번호 : 031-412-7300
교육목표 및 인재 양성 방안
-
대학 교육목표
-
- 1. 우리 고유의 민족 정서와 슬기를 현대 예술에 접목할 수 있는 창의력과 기예를 연마하여 세계무대에 견줄 수 있는 창작활동을 추구한다.
- 2. 탐구력과 실험정신을 강화하여 세계 문화의 다양성과 새로운 추세를 수용하고, 첨단매체와 기법을 익혀 미래 지향적 창작력을 갖도록 한다.
- 3. 자주적인 문화의식과 독창적 상상력을 갖춘 예술 창조자와 촉매자를 배출함으로써 인류의 아름다운 삶과 지구촌 문예 진흥에 기여한다.
-
전공 교육목표
-
- 1. (우리 예술혼의 계발) 우리 민족 고유의 세계관과 전통을 공연예술과 뉴미디어 스토리텔링 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창작능력을 계발한다.
- 2. (세계화) 우리의 예술적 가치를 세계와 공유 할 수 있도록 보편적 콘텐츠를 개발하고 창작의 글로벌화 가능성을 높인다.
- 3. (예술-과학 융합) 우리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세계화하기 위해 뉴미디어 과학기술을 활용한 예술 창작역량을 강화한다.
- 4. (연계·순환·통합) 본 학부의 특성 상 계열(장르), 문화권(가치관), 고전과 현대(예술관)의 통섭을 활발히 실천하고 있으므로 더욱 개방적인 운영과 방법론을 모색한다.
- 5. (산학협력) 날로 새로워가는 뉴 미디어 일반의 스토리텔링을 창작하기 위해 새로운 형식과 발 맞출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
인재 양성 방향
-
- 1. 극작전공은 우리 대학의 설립자이자 극작가인 동랑 유치진선생의 유지 ‘우리 민족의 예술혼과 전통계승 및 재현’을 오늘에 되살린다.
- 2. 우리 전통을 바탕으로 ’첨단 매체와 기법을 익히고 미래지향의 창작력‘을 가능케 하는 한편, 오늘날 미디어환경의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창조적인 글로벌 예술인재' 로서의 스토리텔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 3. 창학이념에 담긴 ‘미지의 예술을 향한 실험적 탐구와 창작’, ‘세계성과 주체성을 추구하는 독창 적인 작업과 전문교육’을 통해, 새로운 예술 세계를 펼쳐나갈 창조적 예술가를 양성한다.
- 4. 문화예술산업 전반에 바로 투입 가능한 현장예술가, 활동가의 육성을 목표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