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랑예술원

Home지원센터동랑청소년종합예술제동랑청소년예술캠프

동랑청소년예술캠프

동랑청소년예술캠프

예술을 향한 열정으로 여름을 뜨겁게 달굴 여러분들을 <동랑청소년 예술캠프>로 초대합니다.
1962년 개교와 더불어 우리나라 문화 예술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서울예술대학교가 청소년들을 위한 <동랑청소년 예술캠프>를 실시합니다.
청소년들에게 예술에 대한 올바른 창작 의 방향과 의미를 심어주고, 미래의 우수한 예술가를 발굴하며, 우리 것에 대한 가치관 확립을 위하여 정성껏 준비한 예술캠프에 청소년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어울리고 어울리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동랑청소년 예술캠프>에서 ‘어울림’의 진정한 예술적 의미를 발견하시기 바랍니다.

연극연기교실

동랑청소년 예술캠프 연극연기교실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의 어울림, 인성 교육과 예술 전문 교육의 어울림이 이루어질 연극교실은 배우의 「기초연기」, 즉흥성을 살린 「장면 만들기」기법을 통해 여러분 안에 숨겨진 상상력과 표현력을 끌어 내 줄 것입니다.
또한 움직임의 전문성을 길러 줄 「몸다스리기」「노래 부르기」등을 배워 공동 창작의 과정을 경험할 것입니다.

영상교실

서울예대 안산캠퍼스를 배경으로 예술에 대한 열정과 끼로 무장한 예술대학의 일원이 되었을 경우를 가정해 재기 발랄하며 참신한 이야기를 영상화하는 내용으로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공동 창작 워크숍을 통해 미래의 창작 환경에서 일할 동료들과의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공동 제작의 중요성 및 특수성을 경험하게 하려는 목적과 상상력이 요구되는 주제를 통해 창의성을 배양하고 성취감을 증대시킬 수 있는 취지로 영상교실을 엽니다.
또한, 작품에 접목시킬 수 있는 필수적이며 실제적이고 기술적인 테크닉을 습득케 하여 영상 표현의 영역을 확대시키고 전체적인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음악교실

동랑청소년 예술캠프 음악교실에서는 매력적이고 건강한 소리를 만드는 성대 기관의 여러 근육과 연골들을 각각 이해하고 트레이닝 함으로써 소리의 밸런스를 맞추어 간다.
첫째날 익힌 이해된 소리를 이용하여 이둘째 날에는 학생들 전원이 새롭게 재해석된 한국 민요를 합창한다.
동랑캠프 음악교실을 통해, 참된 음악인을 지향하는 청소년들이 음악의 보편적인 아름다움 및 우리 민족의 예술정신을 깨닫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사진교실

<동랑청소년 예술캠프 사진교실>은 사진에 대해 관심이 많고 향후 대학에서 사진을 전공하려는 고등학생들과 함께 사진의 현재와 미래, 사진의 사명과 가치, 사진 장르와 그 활용 등을 살펴보고 공유하면서 흥미로운 디지털사진촬영실습을 펼칩니다.

디아(게임)교실

21세기의 과학기술과 예술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예술적 표현이 더욱 다양해 질 수 있고, 예술적 상상력이 과학 기술 속에 생명의 숨결을 불어 넣어 줍니다.
이번 캠프를 통하여 디지털 아트와 친숙해지는 계기를 다지고 과학과 예술이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그 멋진 세계로 함께 뛰어 들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