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Home대학생활학사행정성적이의 신청 및 정정

성적이의 신청 및 정정

성적이의신청및정정

성적 이의 신청 및 정정

매학기별 소정 기간 중에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열람 후 평가된 성적에 이의가 있을때에는 해당 교수에게 성적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아래의 성적정정 사유에 한하여 성적정정을 받을 수 있다. 단, 별도로 정한 기일이 경과되면 일체 정정할 수 없다.

성적정정사유

성적정정사유
정정사유 담당교수 확인자료
출석성적 평정이 잘못되었을 경우
출석부(필요한 경우 출석인정협조의뢰서 사본 요구)
과제성적 평정이 잘못되었을 경우
당해학기 과제물 전체(해당과제물 포함)및 출석부
시험성적 평정이 잘못되었을 경우
해당학기 시험답안지 전체(해당시험지 포함) 및 출석부
결시로 인한 불응시험의 성적인정 처리 착오
출석부(필요한 경우 출석인정협조의뢰서 사본 요구)
성적계산 및 기재등의 사무적인 착오가 있는 경우
출석부
기타 사유로 인한 정정의 경우
해당사유 증빙자료와 출석부
성적정정 절차
  1. 이의신청(유선) : 성적열람, 담당교수 연락처 조회 및 이의신청 [학생->교수]
  2. 산출자료 확인 및 안내 : 산출근거 및 오류 여부 안내 (과제, 시험, 출석성적) [담당교수->학생]
  3. 정정신청서 및 학과 결재 : 정정신청서 작성 및 학과장 및 학부장 결재(증빙서류 구비) [담당교수->학과]
  4. 정정신청서 접수 및 승인 : 대학본부 결재(정정승인 여부 결정) [학과->교학운영처]
  5. 정정성적 확인 : 성적통지표 확인(가정통신 발송) [학생]

※ 계절수업은 단기간에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출석인정 및 성적정정은 실시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