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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이의 신청 및 정정

성적 이의 신청 및 정정

성적 열람 및 이의 신청

매 학기말 종강일자 기준 3주 이내의 기간에 정한 소정기간(학사일정 참조)에 학생포털시스템을 통하여 열람 후 평가된 성적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해당 교수에게 성적 산출 내역 확인 요청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아래의 성적정정 사유에 한하여 성적 정정을 받을 수 있다. 단, 별도로 정한 정정 신청 기일이 경과되면 일체 정정할 수 없다.

성적정정사유

성적 정정 사유
정정 사유 담당교수 확인자료
과제성적 평정이 잘못되었을 경우
당해학기 과제물 전체 (해당과제물 포함) 및 출석부
시험성적 평정이 잘못되었을 경우
해당학기 시험답안지 전체 (해당시험지 포함) 및 출석부
결시로 인한 불응시험의 성적인정 처리 착오
출석부 (사유서 및 출석인정승인내역서)
성적계산 및 기재등의 사무적인 착오가 있는 경우
출석부
기타 사유로 인한 정정의 경우
해당사유 증빙자료와 출석부
성적정정 절차
  1. 이의신청(유선) : 성적열람, 담당교수 연락처 조회 및 이의신청 [학생->교수]
  2. 산출자료 확인 및 안내 : 산출근거 및 오류 여부 안내 (과제, 시험, 출석성적) [담당교수->학생]
  3. 정정신청서 및 학과 결재 : 정정신청서 작성 및 학과장 및 학부장 결재(증빙서류 구비) [담당교수->학과]
  4. 정정신청서 접수 및 승인 : 대학본부 결재(정정승인 여부 결정) [학과->교무처]
  5. 정정성적 확인 : 성적통지표 확인(가정통신 발송) [학생]

※ 계절수업은 단기간에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출석인정 및 성적정정은 실시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