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Home이용안내홈페이지관리규정

홈페이지관리규정

제정 2004. 12. 8

개정 2005. 12. 5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서울예술대학교(이하 “본대학”이라 한다) 인터넷 홈페이지 설치, 유지 및 제반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본대학 홈페이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본대학 대외홍보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관리대상)
  1. ① 본대학 도메인네임(Domain Name) 으로 운용되는 홈페이지에 대한 관리를 원칙으로 한다.
  2. ② 본대학 홈페이지와 연결되는 학과 홈페이지 및 기타 교내 홈페이지에 대해서는 통일된 기준에 의해 설치,운영되도록 하며,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제3조(관리범위)

본대학 홈페이지에서 관리하는 정보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다.

  1. 1. 본대학 홍보 관련 사항
  2. 2. 본대학 각종 행사 안내 및 공지사항
  3. 3. 본대학 각종 규정류
  4. 4. 본대학 행정 조직 및 구성원 정보
  5. 5. 홈페이지상의 문의사항 또는 민원사항 처리
  6. 6.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 등
4조(업무분장)
  1. ① 홈페이지 관리운영부서 (이하 “운영부서”라 한다)는 홍보디자인센터로 하며, 운영부서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담당한다. <개정 2005. 12.2>
    1. 1. 학교 전체 홍보에 관련된 콘텐츠 관리 및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행정지원과 사무 업무
    2. 2. 홈페이지 개설 등록과 폐쇄에 관한 업무
    3. 3. 홈페이지에 구성에 관한 표준안 수립
    4. 4.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기술지원 및 자료 게시, 정보 갱신 업무
    5. 5. 홈페이지의 유지 발전을 위한 정기적 기능 개선 업무
  2. ② <삭제 2005. 12. 2>
  3. ③ <삭제 2005. 12. 2>
제5조(콘텐츠 관리)
홈페이지 게시판은 최대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저속한 표현, 반사회적인 내용, 광고류 또는 본대학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특정인에 대한 비방행위 등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하여는 이를 삭제할 수 있다.
제5조의 2(홈페이지 업무의뢰)
홈페이지를 통한 각종 행사 안내 및 공지 사항, 정보 갱신 등의 요청은 업무 협조전 양식을 통하여 운영부서 담당자에게 게재 예정일 6일 전까지 의뢰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팝업창 제작 및 홍보메일 발송에 관한 사항은 협조전 접수 후 운영부서장의 판단에 따라 제작 및 발송을 결정 한다. <신설 2005.12. 2>
제7조(비밀번호 부여 및 관리)
  1. ① 각 부서 및 자료관리 책임자에게 자료입력용 ID 및 비밀 번호를 부여한다.
  2. ② 자료관리 책임자는 비밀번호 누설로 인한 자료 변경 등 자료의 훼손을 방지하여야 한다.
  3. ③ 비밀 번호는 분기별로 변경 사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8조(운영실적 분석)
  1. ① 운영부서는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분기별 웹 사이트 운영실적 (접속건수, 활용추이, 게재량, 게시판 건수 등) 등을 분석, 관리하여야 한다.
  2. ② 운영부서는 운영실적 분석결과를 각 학과 및 행정부서에 공지하여 홈페이지개선 방안 등에 반영토록 하여야 한다.
제9조(세부사항)

홈페이지 관리와 관련하여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부 칙
1. (시행일) 이 규정은 2004년 12월 8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1. (시행일) 이 규정은 2005년 12월 5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