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커뮤니티전시 및 공연

전시 및 공연

커뮤니티_행사안내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9-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공연창작학부 융합창작랩(B) 창작뮤지컬 <MU:BORN>
작성일
2019-06-1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69
첨부파일

001



세인트 소피아


19세기 말, 온 유럽이 혁명의 열기로 들끓을 때 홀로 과거에 머물러있던 제정 러시아.

시베리아에서 수감생활중인 로쟈는 죄수들과 함께 감옥의 정신적 지주 ‘세인트 소피아’를 애타게 부르짖는다.

광장 옆 술집에 세 들어 살며 막대한 빚을 갚고 있는 ‘소냐’는 빚쟁이와 건달들의 숱한 괴롭힘에도 별다른 저항을 하지 않아 

사람들로부터 시체라 불리지만,  뒤에서는 범죄를 고발하는 심판자를 자처하며 살아간다. 

그의 고발장을 보고 감명 받은 대학생 ‘로쟈’는 무덤가에서 기도중인 소냐를 찾아오고,  두 사람은 썩은 세상에 대한 분노를 공유하며 빠르게 가까워진다. 

그러던 어느 날, 소냐는 자신을 괴롭히던 악명 높은 전당포 주인 ‘알료나’와 그의 하인 ‘리자베타’가 도끼로 처참히 살해된 현장을 목격한다. 

한편, 로쟈의 전 대학교수이자 판사 ‘포르피리’는 사건의 범인으로 로쟈를 의심하는데…


001



각 학교의 꼴찌들만 선발한 정상고등학교가 있는 섬. 그곳으로 학생들을 태워 날아오는 비행기 안에는 전국 꼴찌의 남궁웅이 있다. 

웅은 자신을 쓸모없다 생각하며 늘 죽음을 고민한다. 그는 위험천만한 행동들로 자살을 시도하지만, 쉽게 잊히고 싶지 않다는 생각 탓에 실패한다.

웅은 누군가의 기억에 남을 만한 방법으로 죽기로 결심한다. 

그러던 중, 학교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동주, 덕순, 한슬과 만나 섬을 탈출하기 위한 ‘스터디 그룹’을 만든다. 

웅은 그들에게 자신들이 타고 온 비행기를 이용하자고 제안하지만, 너무나 위험한 방법에 망설이는 ‘스터디 그룹’. 

웅은 그들을 설득하기 위해 거짓말을 해버리고 마는데…. 



2019-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공연창작학부 융합창작랩(B) 창작뮤지컬


▪ 공연일시

 - 2019년 6월 22일(토), 14:00 / 17:00

 - 2019년 6월 23일(일), 17:00

▪ 공연장소 : 서울예술대학교 빨간대문(지원동 108호)

▪ 공연문의 : 공연창작학부 행정실(031-412-7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