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커뮤니티_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수업]   백신공결제 시행 안내(2판)
작성일
2021-10-14
작성자
반세준
조회수
958
첨부파일

 2

 2021.10.14.()

 

교육부의 대학 학사 운영 및 관리 방안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통한 대학 구성원의 집단면역 확보 및 대학 교육 조기 정상화를 위해 2021-2학기 학사운영 기간 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하는 재학생이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백신공결제를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1. 운영 기간 : 2021-2학기

2. 공결 대상 교과 : 수강신청한 대면 및 원격(실시간, 동영상) 강의

- , K-MOOC교과, 수도권 학점교류 교과는 출석인정 제외

- 학습성취도를 고려하여 담당교원이 출석 대체 과제를 부여할 수 있음

3. 출석인정 제외 기간 : 직무수행능력평가가 진행되는 중간고사(2021.10.11.~15) 및 기말고사(2021.12.06.~10) 기간

     ※ 해당 기간이 아닌 다른 기간에 시험을 실시한 경우 출석인정은 가능하나 출석인정으로 인해 직전 또는 직후 시험의 성적의 85% 인정은 불가

4. 사유별 출석인정 및 증빙서류

결석사유

출석

인정기간

첨부(증빙)서류

신청방법

1. 코로나19 백신 접종

접종당일

(1일)

-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증명서

(카카오톡, 문자 등으로 대체 가능하나 본인 이름이 명시된 증빙만 인정)

종합포털

2.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접종 후 익일

(1일)

①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증명서

백신접종으로 인한 이상 증상 발생 의료기관 진료 자료

(진료기록, 진단서, 진료확인서 등)

,모두 첨부

3. 코로나19 백신 접종 +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접종당일+1일

(2일)

4.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2일 이상 지속되어 입원한 경우

최대 3주 이내

- 입퇴원확인서

(입원치료한 경우에 한해 출석인정 가능, 병원 내원으로 인한 출석인정 불가)

교무처 방문접수

(031-412-7127/128)

 

5. 종합포털 출석인정 신청방법(결석사유 1,2,3 해당)

단계

신청방법

Step1

종합포털(https://sportal.seoularts.ac.kr/) 로그인

교외활동>학생이력관리>학생이력등록

Step2

학생이력신규등록

- 이력구분 : 보건>백신접종

- 선택 : 백신1차접종일 공결 등

- 점수(등급) : 1일 병가는 ‘1’, 2일 병가는 ‘2’ 입력

- 시행기관 : 접종시 접종기관, 병가시 내원한 병원 입력

- 취득일자 : 백신접종일

- 경력설명 : 출석입력날짜 입력(본인 출석인정일 재확인)

- 증빙자료 : 사유별 증빙서류

Step3

승인 상태 확인

- 부서승인 이전까지 수정, 삭제 가능

- 부서승인 : 증빙자료 이상없음

- 교육통계승인 : 담당교수 출석인정 처리 가능

 

매주 금요일 증빙자료 검토 후 부서승인 처리

Step4

종합포털 > 수업/성적 > PACS수업관리 > 출석현황조회를 통해 출석인정 여부 확인

부서승인 후에도 출석부가 결석 상태인 경우는 담당교수가 출결을 변경하지 않은 상태로 담당교수에게 직접 변경 요구

 

 

6. 유의사항

출석인정은 사유발생일 종료 후 7일 이내에 신청(경과일 이후에는 일체의 출석인정 불허)

출석인정은 학기별로 모든 출석인정 사유별 인정일수를 합하여 최대 3주 범위내에서 출석인정 가능

  

2021.10.14

서울예술대학교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