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커뮤니티_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특강]   2017-1 컬처허브 워크숍 : 하이브리드 미디어 & 퍼포먼스
작성일
2017-04-26
작성자
정효진
조회수
2076
첨부파일

Hybrid Media & Performance Workshop  실시 및 참가신청 안내

New trends of media arts from Europe

360 camera: think inside the picture

 

○ 일시 : 2017.5.11.(목), 5.18(목) 4:30pm-7:30pm

○ 장소 : 아텍305호       

○ 참석대상 : 전체 전공 및 학년 희망자

○ 담당교수: 안드레아 파치오토 교수(공연학부), 유태균 교수(영상학부)

 

이 워크숍은 Hybrid media(하이브리드 미디어) 및 Hybrid performance(하이브리드 퍼포먼스)에 포커스를 맞춰 뉴폼 창작을 위해 서로 다른 스타일과 기법을 어떻게 결합하는지에 대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학생들에게 360 카메라 사용법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한 현대의 미디어에 창의적인 적용을 위한 가능성들을 모색합니다.

 

워크숍을 이끌어갈 다니엘 반 하우텐 (Daniel Van Hauten)은 매우 활동적이고 대단히 독창적인 하이브리드 미디어 아티스트이며, 이 워크숍을 통해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및 풍경 사진에서의 360 카메라를 사용에 있어서 개인적인 관점과 접근 방식을 공유할 것입니다. 그와 함께 하이브리드 미디어(Hybrid Media) 전문가이며 University of South Netherlands 석사 프로그램 디렉터를 맡고 있는 Dirk Reynders 교수가 함께 참여합니다. 

 

○ 워크숍 진행 방법 : 2회에 걸쳐 진행됨.

     Part 1 (5/11) - 합성360 프로덕션 작품 개발에 관한 이론적인 소개

Part 2 (5/18) - 360 카메라를 사용하여 현실적인 꿈을 만드는 실습 

  *본 워크숍은 텔레프레젠스를 이용하여 한국와 네델란드의 학생들이 동시에 참여하여 진행된다.

 

PART 1 – 5.11() 4:30pm - 7:30pm

 

워크숍 주제 및 아티스트 소개 

   -  Daniel van Hauten 의 샘플 작업 소개
  
-  360 카메라와 다른 기능들 소개

 

가상 현실 예술(Virtual reality art)

 

   -  스토리텔링(Storytelling )
  
-  카메라 이동의 어려움(Difficulties of camera movement )
  
-  Examples: Blabbermouf

 

Qube 촬영 및 프로젝션 (filming and projection)

 

 이론적 설명 (Theoretical explanation)
  
- 드로스테 효과(Droste effect )

 

실습 및 토론(Practical exercises and discussion )

 

Part 2(5/18) 활동을 위한 과제 (Assignment of a simple task for next meeting )

 

 360 캠을 활용하여 무엇을 할 수 있을까? (What can you do with a 360 cam? )
   
-  사진(fotos )
  
-  영상 (videos )
  
-  미니어처 장면(miniature scene )
  
-  실시간 스트리밍(livestream )
  
-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

 


PART 2 5/18() 4.30 pm-7:30pm

 

실습 워크숍 (Continuation of the practical workshop )
    - 과제 발표 (Presentation of the students responses to the assignment)

 

    - 피드백 및 토론 (Feedback and discussion)

 

결론 Conclusion

 

 

< Hybrid Media >

지난 30여년간 디지털 기술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그래픽, 사진, 그림, 영화, 애니메이션, 3D, 타이포그래피, 인터랙티브 퍼포먼스와 같은 많은 분야들이 더이상 한가지의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결합이 되어왔다. 이렇게 하이브리드 형태로 변화하면서 많은 창의적 솔루션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미디어와 시각적 언어는 계속 발전하며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프트웨어에 의해 제공되는 창작 솔루션들은 새로운 도전과 예술적 경험으로 변화될 것이다.

 

<Dirk Reynders >

University of South Netherlands in Maastricht 의 하이브리드 미디어 석사과정 디렉터,
비쥬얼, 미디어 문화 교수(비쥬얼 커뮤니케이션, 퍼포먼스 연구, 미디어, 광고, 사진, 영화 그래픽 디자인, 패션, 트랜드, 젠더 연구)

 

<Daniel Van Hauten >

매우 활동적이고, 강렬한 하이브리드 미디어 아티스트로 Art Academy in Maastricht에서 수학했다.그의 다이나믹한 창의성과 재능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독창성으로 표현되었다.  

그는 졸업 전부터 자신의 영상 프로덕션 컴퍼니 WEDOVOODOO.TV를 만들어 활동하였다. 그의 작품들은 정통적, 변화적, 예술적이며, 놀라운 하이브리드 미디어 패션 비주얼로 설명되어진다.

그는 현재 새로운 세대의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를 위한 국제적이고 제적인 플랫폼 FASHIONCLAS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고나, 뮤직비디오, 실험 영화 등을 제작을 하고 있다. 그리고 뉴욕, 베를린, 벨기에, 네덜란드와 등의 많은 국제적인 클라이언트들을 갖고 있다. 

 

BlabberMouf ( music video created by Daniel Van Hauten)

https://youtu.be/40QvIf3MaK8

 

* 본 워크숍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52() 13:00까지 참가 신청서(첨부파일)jhj@seoularts.ac.kr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제출도 가능합니다. 본부동 301호)

 

 

*문의 : 대외협력처 031-412-742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