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Home대학생활학사행정학생증(ID카드) 재발급

학생증(ID카드) 재발급

학생증 발급·재발급

학생증은 우리대학 학생증임을 증명서는 증명서로 교내·외에서 시설 이용 제휴기관 할인 등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KEB 하나은행, 하나카드와 연계하여 체크카드 기능을 탑재하여 발급하고 있으며, 학생증을 분실하거나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아래 절차에 따라 하나카드사에 사용중지를 요청하고 재발급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증 발급 절차

모바일 환경을 이용한 비대면 과정 – 학생포탈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한 학생
은행창구 방문 과정 – 학생포탈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하지 않은 학생

    ※ 매년 3월 1일(1학기), 9월 1일(2학기) 기준으로 개인정보 제3자 동의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은행창구 방문형으로 진행하셔야합니다.

모바일 환경을 이용한 비대면 과정 (모바일 환경에서만 가능)
  1. 증명사진, 신분증 준비
  2. 하나은행 학생증 발급 [클릭]
  3. 우리대학 학번, 전공 등 개인정보 입력
  4. 신규 계좌 개설 과정 진행
  5. 학생증 카드 학생 발급 (각 전공 행정실에서 수령)
  6.   ※ 제작기간 약 3주 소요
은행창구 방문 과정
  1. 증명사진 준비
  2.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www.kebhana.com)
  3. 메뉴플러스 – 학생증 카드 – 학생증 예약등록 클릭
  4. 정보 입력
  5.   ○ 본인정보 등록
      ○ 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 기본정보, 학생증정보 입력
        - 결제계좌번호 항목 : 기존 개인 입출금 계좌번호 입력 (타입출금통장 계좌번호 입력 불가)
        - 학생증 정보 입력 : 단과대학명은 서울예술대학교 “학부” 입력, 학과(학부)는 서울예술대학교 “전공” 입력
  6. 입력정보 확인
  7. 예약완료 및 제출서류 출력 및 개인신분증 복사본 첨부
  8.     - 제출서류 출력시 일부 페이지 선택 및 출력(5~9페이지 , 총 5장 출력)
       ※ 출력양식 : 학생증 체크카드(모바일카드 겸용) 신청서 (총 5장)
  9. 하나은행 전 지점 제출 (지점 요구시 반월공단지점 031-491-1111 내선 205번)
  10. 학생증 카드 학생 발급 (각 전공 행정실에서 수령)
  11.   ※ 제작기간 약 한달 반 소요
학생증 카드 분실시
  1. 하나카드 서비스센터 1800-2000 분실 신고
  2. 개인정보 동의에 따라 비대면, 은행창구 방문 과정 재신청
학생증 발급관련 문의
  1. 교내 안내 : 입학학생처 학생지원팀 031-412-7134
  2. 안산공단 반월공단지점 031-491-1111 내선 205번